언택트 비즈니스 확대 통한 뉴노멀 시대 준비
현대오토에버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1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6%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290억원으로 7.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3.1% 줄은 89억원으로 나타났다.
현대오토에버는 "BASIC(Big Data·Block Chain·AI·Security·IoT·Cloud)중심의 연구개발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분기에는 지속적인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의 확산에 따른 '언택트 서비스' 관련 매출 증가로 인해 ITO사업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6.8% 늘어났다.
SI사업 매출은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을 통해 플랫폼, 서비스 중심으로 체질 개선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해외 프로젝트 진행 일정 지연에 따라 2.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2분기에는 코로나 19 영향이 점차 나타나 IT 프로젝트 진행 일정 지연이 예상된다"며 "디지털마케팅, 클라우드 등 분야에 선제적으로 언택트 서비스를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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