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일본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일본 서비스를 직접한다고 27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2015년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펄어비스는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웹 거래소 오픈과 아이템 복구 기능 등 이용자 편의성을 확대하고 각종 혜택을 늘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및 트위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트위터에서는 '샤이' 캐릭터 업데이트 당시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와 커스터마이징 작품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록밴드 글레이(GLAY)와 직접 서비스 기념 뮤직비디오 '검은사막 X GLAY'도 선보였다. 글레이의 음악 '다시 여기서 만나요'를 배경으로 검은사막 인게임 영상과 GLAY 라이브 투어 영상을 담았다. 영상은 공개 4일만에 조회수 170만을 넘겼다.
이정섭 펄어비스 일본 지사장은 "일본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검은사막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서비스를 진행한다"며 "펄어비스의 권역 직접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게임 서비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검은사막은 201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150여개 국가에서 12종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매년 Voice Of Adventurers, MEET&GREET(밋앤그릿) 등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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