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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대구·경북 중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상담회'

  • 송고 2020.04.21 09:26 | 수정 2020.04.21 09:27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입점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초부터 사업 공고를 통해 약 50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상담 기간 동안 식품, 의류, 가전 등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MD)들은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참여업체들은 대구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상품 분석 등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됐다.

10여 명의 롯데홈쇼핑 MD들이 업체 특성을 고려해 TV홈쇼핑, 티커머스, 온라인몰 등 적정한 판매채널을 선정하고, 최적의 컨설팅과 동시에 입점 상담도 진행했다. 이후 해당 업체들은 롯데홈쇼핑이 보유하고 있는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지원할 계획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을 위해 비대면 형식인 온라인 입점 상담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피해 규모가 큰 지역을 우선으로 수혜 지역 범위를 확대하고 자금지원, 판로개척 등 위기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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