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6-01 08:38:02
모바일
20.8℃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좋음

유블럭스, IoT 전문기업 '씽스트림' 인수

  • 입력 2020.04.06 16:15 | 수정 2020.04.06 16:15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포괄적인 IoT 연결 솔루션 추가

ⓒ

유블럭스(u-blox)는 사물인터넷(IoT) CaaS(Communication-as-a-Service) 전문기업 '씽스트림(Thingstream)'을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씽스트림은 산업 표준 MQTT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글로벌 IoT 연결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고객에게 예측 가능한 비용과 주문형 확장성을 제공하는 '서비스형(as-a-service)'으로 공급된다.

MQTT는 센서 네트워크 요건에 맞게 최적화한 MQTT-SN과 더불어 IoT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이다. 저전력 및 저대역폭 특성을 요구하는 제한된 환경을 위해 설계된 MQTT는 하나의 소스 디바이스가 중간의 매개자를 통해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다른 싱크 디바이스들로 메시지를 전송하게 한다.

M2M(machine-to-machine) 통신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특별한 요건에 맞게 QoS(quality of service)를 설정할 수 있다.

씽스트림의 MQTT 애니웨어 서비스는 2G·3G·LTE·LTE-M 네트워크상에서 MQTT-SN 메시지를 전송하기 때문에 통신사들은 자신들의 셀룰러 데이터 설계를 수정할 필요 없이 전세계 190개 국가, 600개 이상의 통신사에게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