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MCN 사업 시작…유튜브 4채널 오픈

  • 송고 2020.03.30 16:00
  • 수정 2020.03.30 16:00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한빛미래 4차 교육 양성소 이미지ⓒ한빛소프트

한빛미래 4차 교육 양성소 이미지ⓒ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교육 관련 MCN(Multi Channel Network) 사업을 시작했다.

한빛소프트는 유튜브를 통해 스피치, 영어, 중국어, 코딩 등 교육 관련 채널 4곳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각 채널은 '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라는 공통 명칭을 사용해 운영되며, 매주 단위로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MCN 사업은 소비자들에게 진정정 있는 고퀄리티 교육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분야 영상 프로젝트의 기획과 진행에 한빛소프트가 참여한다. 또 콘텐츠는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다.

영어 채널의 경우 문법 강의 및 샤이니의 발음교정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맘티칭TV'의 맘선생과 협업해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들을 위한 현실 교육 정보 공유 콘텐츠도 진행 중이다.

△영어 유치원 잘 고르는 법 △영어 유치원 졸업한 아이들의 이후 성과들 △영어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영어 교육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 전직 중학교 영어 교사가 교육에 대한 전문가들의 근거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실제 적용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팁을 공유한다.

중국어 채널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을 알아보고 정확한 현지인의 발음을 알려주는 생활 중국어 콘텐츠와 초보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기초 중국어 강의를 제공한다.

스피치 채널에는 아나운서 출신 김희진 강사가 알려주는 체계적인 스피치 트레이닝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기초편, 대화편, 면접&발표편, 실전편 등 상황별 스피치 방법과 훈련 노하우를 알려준다. 아울러 △목소리가 좋아지는 호흡법 △내 말에 집중하게 하는 비법 △성공적인 PT △설득하는 스피치 등의 주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딩 채널에서는 귀여운 캐릭터와 성우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개념학습 영상뿐만 아니라 실습 영상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소프트웨어 학습을 할 수 있다.

배대범 한빛소프트 미래교육팀장은 "각 채널별 전문성을 갖춘 신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동시에 기존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중장기적으로 MCN 사업의 수익 구조도 확보해 시청자들이 질 좋고 깊이 있는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