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20위권 진입

  • 송고 2020.03.27 14:39
  • 수정 2020.03.27 14:39
  •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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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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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20위권에 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기준 바디프랜드의 BSTI 총점은 868.7점으로 전체 브랜드 중 23위에 랭크됐다.

이는 애플 아이폰, 페이스북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의 브랜드가치를 상회하는 순위다.

바디프랜드는 특히 헬스케어 분야에서 압도적인 1위를 고수했다. 헬스케어 분야 2위와 3위 브랜드와 바디프랜드의 격차는 200~300점에 이른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 초격차' 전략으로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차별성을 추구해온 결과"라고 강조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브랜드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에서 경쟁 업체들 가운데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 1위로 올라섰다.

이와 관련, 바디프랜드는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과 메디컬 R&D를 중심으로 한 헬스케어 기술력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오감 초격차 역량을 기반으로 거둔 성과가 브랜드가치 상승을 이끌었다"며 "메디컬 R&D 센터를 중심으로 한 헬스케어 기술력이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기반이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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