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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 광고심의 30년사 발간

  • 송고 2020.03.11 09:29 | 수정 2020.03.11 09:56
  •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의약품 광고 역사와 광고심의 제도의 변화를 담은 의약품 광고심의 30년사 '의약품 광고심의 30년, 그 의미와 나아갈 길'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서 의약품광고심의 역사와 실사례를 통해 '올바른 의약품 정보제공과 표현의 자유' 등 모두를 충족하는 심의제도의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의약품 광고심의 30년사'는 19세기 후반부터 현재까지 130여 년에 걸친 의약품 광고의 변천사를 담았다.

특히 협회는 구한말, 일제강점기 등 시대의 변화와 신문, TV 등 미디어의 변화를 시대별로 정리하며 광고를 통해 당시 제약산업의 환경 변화를 두루 살폈다.

책자에는 의약품 광고심의 태동기부터 정착, 발전기와 함께 미래 비전도 포함됐다.

원희목 회장은 "의약품광고심의는 1989년 심의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시대 흐름을 반영, 점차 고도화했다"면서 "30주년을 맞은 의약품 광고심의는 의약품의 올바른 정보 전달이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쌓아올린 소중한 신뢰 자산"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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