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1 20:12:31
모바일
22.3℃
맑음
미세먼지 좋음

네이버, 소상공인 언택트 기술 지원…라인웍스 무상 제공

  • 입력 2020.03.08 15:16 | 수정 2020.03.08 15:18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라이브 커머스 툴' 제공…온라인 교육 확대

'라인웍스·워크플레이스' 6월까지 무료 배포

네이버가 소상공인을 위한 언택트(Untact·비대면) 기술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쇼핑 서비스 담당 포레스트 CIC 이윤숙 대표는 8일 "코로나19 이슈 장기화로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툴' 기술 지원책을 내놓는다"고 전했다.

네이버쇼핑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라이브 커머스 툴'을 이달 중 제공할 계획이다. 판매자들이 실시간 라이브 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는 기능이다. 고객들과 '실시간 채팅' 외 '상품 사전 태깅'과 'URL 공유'도 가능하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누구나 셀렉티브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의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앱 웨스트랩(West Lab) 영역 '셀렉티브' 탭에 노출된다.

최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라이브 커머스 툴'을 활용해 패션브랜드 CC콜렉트 봄 신상품을 온라인에서 소개한 결과 40분간 고객 1만명이 접속했다.

또한 네이버는 중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파트너스퀘어 교육 프로그램도 온라인 강의로 이어간다. 온라인 창업 및 필수교육 과정과 마케팅 교육을 오프라인 강의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아울러 네이버는 중소기업의 원격 근무에 필요한 솔루션도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한다. 화상회의·전자결재 등 비대면 업무 지원을 위해 협업 솔루션 '라인웍스'와 원격근무 그룹웨어 '워크플레이스'를 6월까지 무료 배포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