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 '킹덤 시즌 2' 공개를 앞두고 미국 주요 지역에 옥외 광고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킹덤은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의 피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이 작품은 지난해 첫 시즌이 공개된 이후 해외에 'K-좀비', '갓' 등 각종 이슈를 만들며 전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켰다.
뉴욕타임스는 "한국 사극의 관습을 파괴한 작품"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킹덤을 2019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에 선정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넷플릭스는 킹덤 시즌 2 공개를 앞두고 미국 엔터테인먼트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LA 할리우드의 선셋 블러바드, 웨스턴 에비뉴를 비롯해 뉴욕 타임스퀘어 등 주요 장소에 약 한달 동안 킹덤의 대형 옥외 광고를 게재하기로 했다.
또 오는 13일부터는 넷플릭스 할리우드 오피스 메인 빌딩 로비에 집중 노출된다. 넷플릭스 할리우드 오피스 빌딩은 수많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콘텐츠를 선별하여 노출하는 곳이다.
킹덤 시즌2는 오는 13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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