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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2020 경영계획 "S60 등 신차대기 물량 50% 이상 확보"

  • 송고 2020.01.07 10:50 | 수정 2020.01.07 10:50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첫 1만대 달성 볼보, 올해는 1만2000대 목표

A/S 센터 25% 추가해 총 30개 네트워크 확충

볼보코리아, 2020 경영계획 발표 ⓒ볼보코리아

볼보코리아, 2020 경영계획 발표 ⓒ볼보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7일 2019년 한 해를 정리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포함한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중형 크로스오버, 크로스컨트리(V60) 및 프리미엄 세단 S60 등을 출시한 볼보는 전년 대비 24.0% 증가한 1만570대의 판매고를 기록해 국내 진출 이후 최초로 연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볼보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6.1%)을 기록한 가운데서도 8년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하며 첫 1만대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XC60(2969대), XC40(1638대), S90(1512대) 순으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했으며 레인지 별 판매에 있어서는 XC레인지(SUV)가 6023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가운데 S레인지(2562대)와 CC레인지(1985대)가 그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 보면 3040이 70%를 넘게 차지하며 젊은 세대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30대가 38.3%를 차지하며 핵심 고객 층으로 자리했으며 그 뒤를 40대(33.5%), 50대(16.3%)가 차지했다. 여기에 20대(38.8%)와 30대(36.1%), 40대(23.9%) 순으로 전년 동기 대비(1~11월 기준)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자동차가 이처럼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환경과 사람을 배려한 행보들을 공감하고 인정해주시는 분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 등 질적 성장을 우선순위로 하고 고객분들이 스웨디시 럭셔리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극대화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지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코리아는 올해 판매 목표를 전년 대비 14% 증가한 1만2000대로 설정했다. 이는 서비스 품질 저하를 방지하고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수치다.

특히 볼보코리아는 XC40, 크로스컨트리(V60), S60 등 높은 인기로 인해 출고까지 6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는 주요 신차들의 물량을 전년 대비 50% 이상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비스 네트워크 및 사회공헌 투자 확대 등 질적 성장을 도모하며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서비스센터는 판매 성장 목표를 크게 웃도는 수치인 25%를 확충할 예정이다. 지난해 24개로 확대된 서비스센터를 올해 분당 판교 및 제주, 의정부 등을 비롯해 총 6개를 추가로 신설하고, 해운대, 천안, 수원 등을 확장해 총 30개의 네트워크를 확보할 계획이다.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전시장은 기존 24개에서 분당판교, 제주, 의정부를 비롯해 총 5곳이 추가된 29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업계 최고수준의 중고차량 잔존 가치 유지를 위한 인증 중고차 사업부, 볼보 셀렉트(Volvo Selekt) 역시 기존 김포전시장 외에 수원전시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안전과 환경, 인간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범위와 지원을 확대해 지역사회 발전에 일조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다.

볼보코리아는 이 밖에 올해 하반기에는 현재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있는 S90 및 크로스컨트리(V90) 부분변경 모델의 출시 계획도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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