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6 17:40:30
모바일
24.8℃
맑음
미세먼지 좋음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파트너사들과 안전 경영 선포

  • 입력 2019.12.12 17:23 | 수정 2019.12.12 17:23
  •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안전결의대회’ 개최...상생협력기금 8억원전달

설치∙서비스∙비계∙양중 150여 파트너사와 강화된 안전기준 준수 서약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는 11일 전국의 설치, 서비스, 비계, 양중 주요 파트너 4개사를 초청해 ‘상생협력결의대회’를개최, 안전 기준을 준수할 것을 함께 서약했다. 사진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코리아 임직원들과 설치, 서비스, 비계, 양중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함께 안전한 작업을 다짐하는 모습. 왼쪽부터 원신엘리베이터 김원순 대표,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아시아태평양 본부 퀜틴 람 설치 부사장, 서득현 대표이사,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아시아태평양 본부 콜름 스튜어드 안전 부사장, 두남엔지니어링 김영배 대표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는 11일 전국의 설치, 서비스, 비계, 양중 주요 파트너 4개사를 초청해 ‘상생협력결의대회’를개최, 안전 기준을 준수할 것을 함께 서약했다. 사진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코리아 임직원들과 설치, 서비스, 비계, 양중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함께 안전한 작업을 다짐하는 모습. 왼쪽부터 원신엘리베이터 김원순 대표,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아시아태평양 본부 퀜틴 람 설치 부사장, 서득현 대표이사,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아시아태평양 본부 콜름 스튜어드 안전 부사장, 두남엔지니어링 김영배 대표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가 승강기 업계에 상생과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는 11일 전국의 설치, 서비스, 비계, 양중 파트너사 대표 150여명을 초청해 ‘상생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강화된 안전 기준을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지난 10월서득현 대표이사 취임 이후 안전 경영에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파트너사들과도 상생협의체를 구성, 설치와 서비스 사업부에서 안전 강화와 상생협력방안 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논의를 통해 도출된 개선점들은 현장에 즉각적으로 반영됐다.

이 날 행사는 그간 진행된 개선점들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다함께 안전 경영에 대한 각오를 다지기 위한 것으로, 설치 및 서비스 모든 분야의 파트너사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결의대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목동 본사 1층 KT 체임버홀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전국 파트너사 대표 150여명을비롯해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임직원과 아시아태평양본부 안전, 설치 담당 임원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설치사업부장과 서비스사업부장은 발표를 통해 각 사업부의 강화된 안전조치를 설명했다.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서비스사업부장 성시관 전무는 투명하고 정확한 작업 프로세스, 현장 중심의 마인드로 위험한 작업은 100% 작업 전 안전점검(PRE-START)을실시할 것임을 약속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작업 현장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달라진 현장의 안전방식을 확인하는 순서가 마련됐다. 티센크루프 안전보건경영실은 ▲비계 설치 ▲교체 설치 ▲서비스 수리공사 작업 현장에 IoT 헬멧을 쓴 안전담당자를 파견해 작업 전 안전점검이 완벽히 이뤄졌는지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비계 작업 현장의 강화된 안전 기준을 발표한 가원엔지니어링의 김영만 대표이사는 “장비, 프로세스뿐 아니라 작업자 스스로 안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와 함께 안전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득현 대표이사는 “지난 몇 년 동안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는 혁신적인 제조공정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선두적인 입지를 지켜왔다”며 “이제 파트너사와의 바람직한 상생∙협력모델,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명실상부 안전 1등의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 대표는 파트너사들에게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실천해줄 것을 당부하며, 설치와 서비스 파트너사 대표들에게 상생협력기금 총 8억원을 전달했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아시아태평양 본부의 퀜틴 람 설치 부사장과 콜름 스튜어드 안전 부사장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글로벌 차원에서도 한국 본사와 파트너사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최선의 안전을 지키면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다”고 직원들에게 안전을 당부했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이날 발표된 안전 작업 현장 가이드를 바탕으로 임직원들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