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14 08:12:55
모바일
27.6℃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유비케어, 약국 무인접수 유비 키오스크' 출시

  • 입력 2019.10.31 16:24 | 수정 2019.10.31 16:24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약국 무인접수 솔루션 신제품 '유비 키오스크'(UB KIOSK)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유비케어의 '유비 키오스크'는 처방전 접수와 비용 결제 시스템을 갖춘 제품이다. 환자 및 보호자는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약사는 환자와의 복약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부수적이거나 불필요한 기능은 제외하고 무인접수 본연의 접수 및 결제 기능에 집중함으로써, 기존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출시돼있는 동급 제품 대비 최대 5% 저렴하다.

또 유비케어의 약국용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유팜', 자동조제기 '유팜 오토팩' 등과의 연동 기능은 타 제품과 차별화된 유비 키오스크의 강점 중 하나다.

연동 기능으로 '접수와 결제, 조제, 약봉투 출력'까지 논스톱 진행이 가능해 약국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테이블형 모델 'UB-K7'과 스탠드형 모델 'UB-K7S'의 두 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약국 환경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QR 바코드 시장 점유율 1위의 바코드 기술력을 적용해 바코드 인식의 속도와 정확성도 높였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유비 키오스크를 통해 환자와 약사 모두의 편의성이 높아져, 약사는 복약상담 등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고 환자는 더욱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유비케어는 약국 자동화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약국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기술 개발 및 신제품 출시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