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6-01 10:58:06
모바일
23.8℃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좋음

게임빌, NBA NOW 전세계 구글∙애플 동시 출시

  • 입력 2019.10.22 09:49 | 수정 2019.10.22 09:52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게임빌 신작 게임빌 신작 'NBA NOW' 이미지ⓒ게임빌

게임빌이 2019~2020시즌 NBA 정규 리그 개막에 맞춰 ‘NBA NOW’를 출시하며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NBA 농구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스포츠게임 장르 흥행을 이끌 수 있을 지 주목된다.

게임빌은 글로벌 농구 게임 NBA NOW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NBA NOW는 앞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인도,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소프트 런칭해 완성도를 가다듬어왔다. 이에 게임빌은 한국 시장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게임빌은 메이저리그야구 라이선스 기반의 MLB 야구 게임을 6년째 서비스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아왔다. NBA NOW는 미국 최대 메이저 스포츠 단체인 NBA의 정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포함해 10개 언어로 서비스한다.

NBA NOW는 NBA 전체 팀의 유니폼과 코트를 포함해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NBA 측과 맺었다. 이에 실제 NBA 리그 진행과 연동돼 선수의 현재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이 진행되는 중에도 선수의 활약도에 따라 게임 속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는 등 디테일한 요소들을 반영한다. 또 스마트폰을 눕히지 않아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으로 구현됐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