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5-30 12:33:46
모바일
28.5℃
구름조금
미세먼지 보통

보맵-메디에이지, '건강지표 분석' 서비스 협력

  • 입력 2019.09.30 14:15 | 수정 2019.09.30 14:16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건강검진 데이터, 가족력 기반 건강지표 제공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강화…건강상태 한눈에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오른쪽)와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보맵류준우 보맵 대표이사(오른쪽)와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보맵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은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건강지표를 활용한 서비스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에이지는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습관을 기반으로 건강과 노화의 지표, 주요 질병발생률과 사망위험도 등을 제공하는 건강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맵은 △건강검진 데이터 △검진데이터 기반의 건강지표 △가족력 기반 건강지표를 서비스하고, 이용자들은 건강검진결과, 건강검진분석, 의학생체나이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객관적인 건강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 개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메디에이지와 업무협약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넘어 향후 개인의 건강상태, 생활패턴 등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이사는 "개인의 임상데이터를 기초해 보험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개인건강지표를 개발했고 개인별 주요 질병발생률과 사망위험도를 산출하는 기술도 확보했다"며 "각 개인의 건강지표에 맞춘 건강관리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