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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QLED TV 누적 판매량 540만대 돌파

  • 송고 2019.09.22 11:00 | 수정 2019.09.22 10:08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여의도 면적 2배 크기…올해 말 누적 800만대 돌파 전망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 확대…글로벌 1위 위상 강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 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QLED 8K TV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 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QLED 8K TV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QLED TV를 2017년에 출시한 이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40만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7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판매된 QLED TV의 면적을 모두 합치면 5.478km²(약 166만평)로 여의도 면적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삼성 QLED TV는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 QLED TV는 올 상반기에만 약 200만대 판매돼 전년 동기(87만대) 대비 127% 성장했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QLED TV 판매 전망이 약 300만대인 것을 감안하면 연간 500만대로 올해 실적은 전년(260만대) 대비 92% 증가하는 셈이다. 또한 2017년 이후 누계로 800만대를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올 상반기 OLED TV 전체 판매량은 122만대로 전년 동기(106만대) 대비 15% 성장에 그쳐 시장 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는 게 삼성전자측의 설명이다.

2017년 이후 초대형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들이 많이 증가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금액 기준 50%를 넘어서는 점유율을 2017년 3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올 2분기에는 53.9%를 기록했다.

특히 북미 75형 이상 TV 시장에서는 올 1분기 58.8%, 2분기 57.6%를 기록하며 60%에 가까운 압도적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올 상반기 삼성전자가 판매한 QLED TV 가운데 수량기준 14% 가량이 75형 이상이다. 반면 OLED TV의 경우 2% 정도만 70형 이상으로 판매됐다고 삼성전자측은 설명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TV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유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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