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4일 14: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NH투자증권 박민지 프로,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日수출규제 등 극복 위해 범농협금융그룹이 뜻을 모아 출시한 상품"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등록 : 2019-08-27 10:06

▲ (왼쪽부터) 김경호 WM사업부대표, 강미정 수지WM센터장, 박민지 프로, 이강신 수석부사장, 고유찬 강남지역본부장이 기념촬영을 가졌다.ⓒ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프로골프단 소속 박민지 프로가 계열사의 애국 금융상품 마케팅에 발벗고 나섰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6일 박민지 프로가 NH투자증권 수지WM센터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박민지 프로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보그너 MBN 여자오픈에서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박 프로는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동 펀드에 이번 대회 우승상금으로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동 펀드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화이트리스트 제외를 위기가 아닌 새로운 투자 기회로 삼고 능동적으로 활용하고자 출시된 상품이라고 들었다"며 "범농협 금융그룹의 소속된 선수로써 의미 있는 상품에 가입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 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NH투자증권뿐만 아니라 100% 민족자본의 범 농협 계열사가 펀드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