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12.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8.0 -3.0
EUR€ 1452.9 -4.6
JPY¥ 890.6 -1.8
CNY¥ 185.8 -0.3
BTC 99,869,000 637,000(-0.63%)
ETH 5,052,000 46,000(-0.9%)
XRP 876.3 9.7(-1.09%)
BCH 838,200 37,600(4.7%)
EOS 1,551 36(2.3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네이버, 24시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 출시

  • 송고 2019.08.26 09:37 | 수정 2019.08.26 09:38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모바일 첫 화면에 신설…K-POP 등 5개 카테고리로 첫 서비스

네이버가 24시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포맷을 실험하면서 성장하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NOW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사용자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NOW를 모바일 첫 화면에 적용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날씨 오른쪽 영역의 NOW 로고를 터치하고 스트리밍 중인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골라 들으면 된다.

NOW 오픈 라인업은 올라운드, K-POP, 힙합·R&B, 예능, 올데이뮤직 등 5개 카테고리, 1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네이버는 NOW와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VIBE(바이브)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했다. NOW에서는 VIBE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해, 시간대에 따라 새벽이나 점심시간을 타겟팅해 기획된 콘텐츠, 기분이나 장르에 따라 큐레이션된 뮤직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향후 사용자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OW 음악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리스트를 VIB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OW에서 특정 음악에 '좋아요'를 누르면 VIBE의 AI 음악 추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도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라이브'라는 서비스의 강점을 살려 이용자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 기능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 NOW TF에서 콘텐츠를 총괄하는 이진백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만큼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NOW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는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8:26

99,869,000

▼ 637,000 (0.63%)

빗썸

03.29 18:26

99,710,000

▼ 785,000 (0.78%)

코빗

03.29 18:26

99,883,000

▼ 595,000 (0.5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