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1일 16: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고기능성 화장품용 실리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고객 맞춤형 솔루션으로 안전·친환경 특징적인 제품 라인 개발"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8-26 09:09

▲ KCC가 신규 개발한 화장품용 실리콘 제품들. [사진=KCC]
KCC는 고기능성 화장품용 실리콘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KCC가 이번에 선보인 화장품용 실리콘은 ▲SeraSilk EL81/PD82 ▲SeraSol EL98/EL99 ▲SeraSol SC95 등 5종이다.

SeraSilk EL81과 PD82는 화장품에 실크처럼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스킨케어나 선케어, 색조 화장품 등에 적용되며, 화장품의 끈적임은 상쇄시킨다.

두 제품 모두 EWG(The 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의 원료로만 구성돼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있다.

SeraSol EL 98과 EL99는 화장품 제조 과정에서 물과 실리콘이 잘 혼합될 수 있도록 용해를 돕는 제품이다. 다양한 종류의 유기 오일과 혼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젤리 같은 고체 형태의 겔 블렌드 제품이다.

워터 드롭 크림(피부에 바르면 물방울이 생겨 수분을 보충해 주는 스킨케어 제품)과 같은 특이 제형에서는 단독 유화제로도 사용할 수가 있어 화장품 제조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eraSol SC 95는 저점도 제형용 실리콘 유화제로 다양한 유기 오일과의 상용성이 뛰어나다. 저점도로 유화되는 색조 화장품에서 우수한 유화력과 저장 안정성을 제공한다. 주로 쿠션팩트, BB크림, CC크림, 파운데이션 등에 쓰인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세계 화장품용 실리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것"이라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피부에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KCC만의 특징적인 제품 라인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