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2일 17:3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9일) 이슈 종합] LCC 6개사, 일제히 日 노선 감축…"대안 노선 찾아라", 한국콜마, 사과 입장문 발표…"물의 일의켜 죄송" 등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등록 : 2019-08-09 19:28

■LCC 6개사, 일제히 日 노선 감축…"대안 노선 찾아라"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일본 여행 보이콧' 확산 움직임에 따라 일제히 일본 노선을 축소하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적 LCC 6개사(제주항공·진에어·에어부산·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에어서울)는 일본 여행수요 급감에 대응해 일본 노선을 축소 운영키로 했다. 업계 1위 제주항공은 인천발 5개 일본 노선(도쿄·나고야·삿포로·후쿠오카·오키나와)과 무안발 2개 노선(도쿄·오사카), 부산발 2개 노선(오사카·후쿠오카) 등 총 9개 노선에 대해 감편을 결정했다.

■한국콜마, 사과 입장문 발표…"물의 일의켜 죄송"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임직원 조회에서 여성 비하 및 문재인 정부에 대한 막말이 담긴 유튜버의 방송을 틀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해 한국콜마 측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한국콜마는 "월례조회 때 활용된 특정 유튜브 동영상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먼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9일 밝혔다. 이어 "8월 월례조회에서는 현재 한일관계 악화,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 경제 여건이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내용을 역설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더불어 현 위기상황을 강조하며 새로운 각오로 위기에 적극 대응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덧붙였다.

■법무 조국·과기 최기영·여성 이정옥·농림 김현수…개각 발표

문재인 대통령은 9일 현 정부 초대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조국(54)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법무부 장관에 내정하는 등 10곳의 장관급 인사를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최기영(64)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김현수(58·행정고시 30회) 전 차관을 각각 발탁했다.

■경기도 폭염경보 31개 시군 전역으로 확대

수도권기상청은 9일 오전 11시를 기해 경기도 10개 시·군에 내려졌던 폭염주의보를 폭염경보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안산, 시흥, 부천, 김포, 동두천, 연천, 포천, 양주, 의정부, 파주다. 앞서 기상청은 지난 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를 기해 나머지 21개 시·군에 폭염경보를 차례로 발효한 바 있다.

■청원까지 등장한 분양가상한제…시장 긴장감 고조

다음주 발표되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논쟁이 뜨겁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분양가상한제 반대 청원이 등장했고 부동산 커뮤니티 등에서는 규제와 관련해 찬반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당정은 오는 12일 비공개 협의를 통해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위한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해 논의한다. 국토교통부는 협의가 끝나는대로 확정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구 노량진수산시장, 2년여만에 명도 완료…"철거 돌입"

9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구 노량진수산시장에 대한 법원의 10차 명도집행이 남아 있던 구 시장 내 명도집행 대상 점포를 모두 폐쇄하고 종료됐다. 시장 현대화를 목적으로 구 노량진수산시장 자리를 비우는 작업이 수협 측과 일부 시장 상인들과의 갈등과 송사, 물리적 충돌 등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2년여 만에 마무리됐다. 수협 측은 조만간 구청에 철거 허가 신청을 하고 구 시장에 대한 철거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