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지난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3596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2%와 47.5% 늘었다. 다만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한 150억원 손실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이 적자 전환했다. GC녹십자 측은 "영업 외 항목에 금융 자산 평가손실, 연결 계열사의 과징금 등 일회성 손실이 반영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GC녹십자의 별도 기준 매출 성장률은 4.1%를 기록했다. 해외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15.7% 증가했다.
백신 부문은 독감백신의 남반구 수출 호조로 매출 규모가 6.5% 증가했고, 혈액제제 부문은 알부민의 중국 수출이 확대됨에 따라 31.1%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연결 대상 계열사도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오른 249억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랩셀은 매출 성장세를 지속했다. 2분기 매출은 검체검진서비스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15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연구개발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83.2% 증가하면서 수익성은 다소 둔화됐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사업 성장을 위한 투자와 경영 효율화를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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