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8일 17: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환경경영 적극 투자

이해관계자와 KCC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가치 창출 목표와 성과 공유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7-30 09:19

▲ KCC가 발간한 '2018/19 지속가능성보고서' [사진=KCC]
KCC는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2018/19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KCC는 매년 국제 기준 GRI(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와 ISO26000, UN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에 따라 지속가능성 현황을 담은 보고서를 외부 기관의 검증을 거쳐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는 2018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KCC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활동과 성과, 향후 실천할 미래 비전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보고서에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윤리·준법경영, 이를 운영하는 기업지배구조가 소개돼 있다.

특히 KCC는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전략으로 선정한 ▲안전·환경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등 5가지 활동성과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KCC는 환경경영과 관련된 설비 투자를 늘리고 친환경·미래에너지 사업을 확대 추진한 것을 지난해 주요 성과로 꼽았다.

KCC 관계자는 "기업 활동에 따른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환경비용을 절감하고자 중·장기적인 환경투자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재 육성과 기술 혁신 면에서도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KCC의 2018년 R&D 투자 비용은 전년 대비 50억원 증가했고, 용인 중앙연구소에는 최신 시설을 갖춘 종합연구동을 새롭게 준공하기도 했다.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한 고객만족경영에도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 KCC는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바닥재, 실란트, 수성도료, 유성도료, 코팅유리, 천장재 등 6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선박용 방청·방오도료와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제품은 '세계일류상품'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이러한 노력으로 KCC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100대 우수기업, 3년 연속 안전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KCC의 비전과 전략, 이에 대한 경제적·사회적·환경적 가치의 창출 목표와 성과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