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5일 16: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정수기 렌탈업계 성수기 앞두고 '불붙은 물전쟁'

첨단 기술 적용·편의성 높인 디자인 강조 신제품 잇단 출시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9-06-24 16:00

▲ ⓒ각 사 제공

생활가전·렌털업계가 올여름 정수기 렌탈 시장의 성수기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직수형 정수기 시장의 수요 확대로 각 업체들은 △신제품 출시 △디자인·기능 차별화 등으로 소비자 구매력을 키우며 점유율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정수기 렌탈업체들은 높은 편의성과 감각적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먼저 업계 1위 웅진코웨이는 이달 초 기존 주력 제품인 나노직수 정수기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하며 '컬러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패블 블랙'과 '헤이지 블루' 색상 2종을 더했다.

북유럽 인테리어 감성을 반영한 세련되고, 심플한 느낌의 색상으로 소바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한다는 게 핵심이다.

특히 회사 측은 지난해 6월부터 CMF(color, material, finish) 혁신 활동을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들의 생활 방식을 충족시키고, 나만의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나노직수 정수기의 혁신적인 정사각형 디자인은 어디에나 설치 가능한 사이즈로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 이 제품은 위, 아래로 움직이는 무빙 파우셋(물 추출구)을 적용해 다양한 용기를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김형권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부문장은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이나 인테리어에 따라 제품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베스트셀러 제품의 라인업을 확충했다"며 "웅진코웨이는 지속적인 제품 및 디자인 차별화를 바탕으로 정수기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호나이스는 직수 정수기 'Compact(콤팩트)' 출시로 해당 시장 접수에 나섰다. 1.9kg의 가벼운 무게와 12.8cm의 슬림한 가로폭으로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자가 필터 교체방식 적용 및 무전원 시스템으로 경제적인 사용까지 가능한 모델이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필터와 나노프로필터의 2개 필터, 4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잔류염소부터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냄새유발 물질 등을 제거해 안전한 정수를 제공한다. 또 자가 필터 교체방식으로, 레버를 가볍게 올리고 내리면 필터 탈부착이 가능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필터는 8개월 교체 주기에 맞춰 고객에게 배송된다.

최근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스카이 캐슬'의 주인공인 염정아와 오나라를 광고 모델로 발탁, 주부를 비롯한 여성 소비자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생활가전기업 쿠쿠는 밥맛에 이어 '물맛'을 잡기 위해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쿠쿠는 일찍 찾아온 더위에 정수기 위생관리를 걱정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1~2인 가구를 겨냥했다. 이 제품은 쿠쿠의 독자 기술인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적용해 예약해둔 시간에 맞춰 전기분해 살균수로 자동으로 살균이 가능하다. 출시 직후 2주간 예약판매량이 이전 모델모다 18% 증가하는 등 소비자 반응도 좋다.

최근엔 인앤아웃 아이스 10’S를 출시하며 성수기를 맞은 정수기 시장을 또 한번 공략한다. 이 제품은 듀얼 살균’을 통해 제빙 단계부터 제빙 후 정수기안에서 보관되는 얼음까지 빈틈없이 관리한다.

제빙을 위해 직수로 정수된 물이 정수기 내 통·관로에서전기분해로 1차 살균과정을 거치고, 제빙 후 저장고에담겨있는 얼음을 ‘UV 얼음클리닝’으로 하루 3번, 4시간 동안 2차 살균해 위생과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인앤아웃 아이스 10’S는 쿠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직수형 얼음 정수기로, 이미 정수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에 얼음 기능까지 추가해 최고의 시너지를내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품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접수 고객은 6개월 렌탈료를 면제해 주고, 의무 사용 기간을 5년으로 하면(기존 3년) 월 렌탈료에서 4000원을 할인해 준다. 또 T멤버십 회원이면 10%를, 제휴 카드를 사용하면 실적에 따라 1만1000원~2만3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모든 할인 적용 시 1만8300원이라는 초저가 렌탈이 가능하며 로봇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그늘막 텐트 등 다양한 사은품도 준다.

현대렌탈케어는 '큐밍S 플러스' 시리즈 6종(일반형 4종, 고급형 2종)을 출시했다. 큐밍S 플러스는 풀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갖춘 정수기로 일반 가정과 중소형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고급형인 큐밍S 플러스 살균의 경우 UV LED 안심 살균 기능을 갖춰 위생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정수기 렌탈 시장은 초여름부터가 영업상 계절적 성수기로 분류된다"며 "이에 많은 렌털업체들이 이 시기에 신제품을 마케팅을 강화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려는 시도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