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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 채팅상담 서비스 'U+Shop 챗봇' 선봬

  • 송고 2019.06.23 09:00 | 수정 2019.06.21 17:28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상품 검색, 실제 구매하기, 가입신청 문의 등 고객 응대 가능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U+Shop에서 상품 검색 및 고객 상담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Shop 챗봇'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U+Shop 챗봇은 최신 AI기술을 접목해 고객과 자연스러운 대화로 질문 답변이 가능한 채팅상담 서비스다. 휴대폰, 요금제 등 상품 검색과 실제 구매하기는 물론 배송∙개통∙혜택 등 가입신청 후 문의까지 다양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 고객이 답변 내용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답변 내용에 이미지를 포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챗봇이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답변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는 전문상담사로 연결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기존 고객센터 상담사가 진행했던 5개월 분량의 채팅상담 데이터 1만5700건을 분석해 4만700여건의 실제 고객 발화를 추출했고 이를 U+Shop 챗봇의 AI를 학습시키는 데이터로 활용했다.

상담사 8명과 AI의 학습 결과에 대한 의견을 듣는 등 8개월간 함께 협업함으로써 기계적인 답변이 아닌 현장의 노하우가 반영된 정교한 상담이 가능토록 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U+Shop 챗봇이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달하는 상담전문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U+Shop을 방문한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챗봇이 먼저 맞춤 상담을 제안하는 등 더욱 편리한 상담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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