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3.3℃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5.0 -3.0
EUR€ 1474.3 0.1
JPY¥ 884.2 -2.8
CNY¥ 189.3 -0.2
BTC 91,546,000 4,031,000(-4.22%)
ETH 4,492,000 218,000(-4.63%)
XRP 746 33.8(-4.33%)
BCH 682,700 39,600(-5.48%)
EOS 1,214 36(-2.8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SK텔레콤, '플로' 광고 공개

  • 송고 2019.06.16 09:32 | 수정 2019.06.16 09:32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음악추천 기능이 바꿔가는 음악 생활상 광고 두 편에 담아

'기회'편의 광고 스틸 컷.ⓒSK텔레콤

'기회'편의 광고 스틸 컷.ⓒSK텔레콤

SK텔레콤은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기회'편과 '취향'편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개인의 취향을 정교하게 분석해 최적의 음악을 추천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월간 실사용자 수(MAU) 기준 시장 점유율 15%대를 유지하며 업계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첫 번째 광고 '기회' 편은 플로가 많은 뮤지션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기회를 제공 중인 점을 조명한다.

대중들에게 아직 낯선 밴드가 플로의 개인 맞춤형 음악추천 기능을 통해 널리 소개되고 큰 사랑을 받아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JTBC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를 통해 화제가 됐던 밴드 더 로즈(The Rose)가 출연, I Dont't Know You를 열창한다.

'취향' 편은 플로가 자신도 몰랐던 진짜 음악 취향을 발견해주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11위에 오른 남성 아이돌 그룹 NCT 127의 Superhuman이 배경음악으로 깔린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22:07

91,546,000

▼ 4,031,000 (4.22%)

빗썸

04.25 22:07

91,385,000

▼ 3,982,000 (4.18%)

코빗

04.25 22:07

91,422,000

▼ 3,996,000 (4.1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