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26일 17:4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코원하우스, 업계 최초 송산그린시티 주택 완공

56평형 2층 규모의 중목구조 주택…코원하우스가 처음 시공한 중목구조 주택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9-05-22 10:25

전원주택 전문 종합건설기업 ‘코원하우스’가 업계 최초로 송산그린시티 내 단독주택을 선보였다.

송산그린시티 1호 주택인 신규 주택은 56평형 규모의 2층 구조로, 중목구조로 설계됐다. 코원하우스가 일본 건축 자재 종합기업 나이스그룹의 한국법인 ‘더 나이스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목구조 주택의 대중화 주력을 표방한 이래 처음 선보이는 중목구조 주택이다.

중목구조는 상대적으로 높고 넓은 공간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신규 주택은 쾌적한 실내환경을 자랑한다. 천장이 높고 탁 트인 공간구성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외벽재는 정교하고 깨끗한 코팅공법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패턴과 질감이 돋보이는 세라믹 사이딩 작업을 하였다. 단열재는 수성연질품을 사용하여 인체 유해성을 최소화했다.

내추럴 모던 컨셉의 인테리어에 부분적으로 간접 및 포인트 조명을 더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장시간 머무는 침실, 서재에는 에덴바이오 천연 벽지를 사용했다.

또한 에덴바이오 벽지는 소나무, 편백나무 등 국내산 천연재료로 제조해 산림욕 효과를 주는 피톤치드가 방출될 뿐만 아니라 새집증후군도 예방시켜 준다.

항균, 탈취, 습도조절도 탁월하다. 또한 현관 및 주방, 수납공간 설계에서는 코원하우스의 가구브랜드 ‘노블핏’을 적용했다. 전문 가구 디자이너가 인테리어 컨셉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구를 제작함으로써 전체 인테리어와의 통일성, 수납공간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양기하 코원하우스 대표는 “국내 최대 단독주택 부지로 주목 받고 있는 송산그린시티에 코원하우스가 첫 시공을 이뤄냈다는 점은 그만큼 자사 기술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특히 중목구조로 설계해 더욱 뜻 깊으며 이를 시작으로 중목구조 주택 확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