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9일 17:0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용감한형제X로져버' 브레이브사운드토큰, 거래소 픽코서 세일

이달 초 싱가포르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서 상장 후 호응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및 솔루션 중심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등록 : 2019-05-20 17:31

▲ ⓒ픽코

국내 유명작곡가 '용감한형제(본명 강동철)'와 비트코인닷컴의 로져버가 참여해 화제가 된 '브레이브사운드토큰(BRAVE SOUND TOKEN)'이 픽코 거래소에서 국내 최초 토큰세일을 진행한다. 브레이브사운드토큰은 K-POP을 비롯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사용될 암호화폐다.

브레이브사운드토큰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픽코거래소에서만 토큰 세일을 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브레이브사운드토큰은 이달 초 싱가포르 거래소인 디지파이넥스에 상장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픽코 측은 "당초 국내에서는 판매 계획이 없었지만 픽코 거래소가 추구하는 리버스IEO, STO형이라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방향성이 일치해 협력하기로 했다"며 "권강희 픽코 거래소 대표의 삼고초려가 마음을 바꾸게 된 결정적 계기였다"고 설명했다.

브레이브사운드토큰의 사업 모델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과 음악 제작자·팬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솔루션제공을 중심으로 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노래를 스트리밍 할 수 있고 맞춤 재생목록, 앨범 및 맞춤형 음악을 선택할 수 있다. 아티스트는 자신의 음악을 통제할 수 있으며 가격을 조정할 수 있는 자율권을 갖는다.

이외에도 팬을 위한 아티스트 컬렉션, 글로벌 인재를 위한 쇼케이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도 구상 중이다.

권강희 픽코 대표는 "브레이브사운드토큰을 국내 사용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빌어 픽코와 브레이브사운드토큰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좋은 성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