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0일 13:3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거래소 임직원, 영등포 어르신 위한 행복나눔봉사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9-05-20 15:50

▲ 사진 왼쪽부터 박영숙 영등포노인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20일 KRX임직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 지역 어르신을 위해 영등포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식 배식 행복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배식봉사활동을 통해 영등포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식으로 소고기 영양탕·등갈비찜, 과일과 떡 등 특식 450인분을 준비하고 KRX 임직원들이 직접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복지관 경로식당의 정수기 및 식기소독기 등 기자재를 교체해 어르신들이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식사하실 수 있도록 물품을 후원했다.

거래소는 매년 정기적으로 영등포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임직원배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거동이 불편해 식당에 오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견과류 등 식품선물세트 225개를 준비하여 각 가정에 지원했다.

더불어 거래소는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동절기 김치 지원, 영등포구 취약계층 어르신의 정서지원을 위한 노인상담센터 운영지원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은 "어르신을 공경하고 대접하는 것은 우리 사회가 꼭 지켜가야 하는 자랑스런 미풍양속"이라면서 "고령화시대에 접어든 우리사회에서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어르신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