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4일 15:0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신규 클래스 창병 업데이트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05-20 10:30

▲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신규 클래스 ‘창병’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섯 번째 클래스 창병은 정식 출시 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다. 창술 하나만으로 스승을 뛰어넘는 일을 해내고자 고향을 떠난 야심 있는 캐릭터다.

창병은 창을 휘둘러 전방의 적을 날려버리는 기술과 고속 회전으로 적을 베거나 공중 띄우기 효과 등 게임 초반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주력 기술이 있다.

모든 존재를 파괴해 천하를 제패하는 명장과 창으로 얼음을 제어하는 동결자 설호로 전직이 가능하다. 명장이 강력한 격분 기술(슈퍼 아머)을 갖춘 반면 설호는 깔끔하게 피해를 입힌다.

창병 외에도 콘텐츠가 추가됐다. 8인 레이드 타락보살의 탑에서는 기존 아마쿠사 강림보다 강력해진 신규 보스 키요히메와 저승의 여인이 등장한다. 클리어 시 최고 레벨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4인 아마쿠사 강림도 선보였다. 4인 아마쿠사 강림은 항마력 및 공격력을 조절해 원하는 상대의 매칭 조건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강화 수치를 유지하면서 계승이 가능한 장비의 혼 추가 등 새로운 장비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 밸런스가 조정됐다.

조이시티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여 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까지 창병 캐릭터를 생성해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인증하면 구글 기프트카드 및 귀속 구옥 1000개 등을 보상한다. 유저들의 선호도가 큰 레벨업 지원 이벤트가 실시돼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Lv55 신화 장비 달마, 초밥 7개(대) 등을 지급한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