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7일 17:2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DGB금융, 대구銀-하이투자證 복합점포 1호점 개점

"수성동 본점 DIGNITY 본점센터 개점…여름 강남 삼성점 개점 예정"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9-05-19 12:00

▲ 디그니티 본점 센터 커팅식. ⓒ하이투자증권

DGB금융그룹은 DGB대구은행-하이투자증권 점포가 결합된 복합점포 시대를 알리고 2022년까지 광역권 중심지에 10여개 그룹 복합점포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하이투자증권을 새로운 DGB계열사로 편입하고 은행·증권·보험이 결합된 금융 복합점포를 비롯해 자산관리(WM), 투자은행(IB) 등 다양한 분야 그룹 시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프리미엄 복합점포 1호점은 DGB대구은행 수성동 본점 2층에 자리한 DGB대구은행-하이투자증권 복합점포인 디그니티(DIGNITY) 본점센터로, 그룹 공동 프리미엄 브랜드인 DIGNITY BI가 적용된 첫 번째 점포다.

17일 오후 진행된 DIGNITY 본점센터 개점 행사에는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과 그룹 임원진 등 내외빈 20여명이 참석했다. DGB금융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나로 모으는 종합 금융 솔루션 브랜드 DIGNITY가 적용된 DIGNITY 본점센터는 한국 전통 사랑채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 콘셉트가 돋보인다. 본점 2층 1,445㎡규모에 DGB대구은행 PB센터, 하이투자증권이 위치해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프리미엄 브랜드가 적용된 복합점포 1호 지점인 DIGNITY 본점센터는 바깥주인이 거처하며 손님을 접대하는 사랑(舍廊)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가 특징으로 고객을 극진하게 맞겠다는 마음을 녹여냈다"며 "전통 창호 디자인에서 영감 받은 '대문'인 입구에 들어서면 공용 라운지로 이어진다. 현대 기술과 전통 문화를 접목 시킨 전시 영상물과 전통 서까래 형상을 구현한 천장, 사방탁자와 책함, 달항아리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가 특징"이라고 말했다.

DGB대구은행-하이투자증권 DIGNITY 본점센터는 대구 최대 영업 네트워크와 고객 군을 보유한 DGB대구은행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하이투자증권의 투자자문 노하우를 접목시켜 고객 맞춤형 통합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전략 및 금융상품 교육을 기본으로 세무·부동산·경영컨설팅·주식 등과 관련한 맞춤 컨설팅을 1대 1 개인 맞춤 상담, 세미나 등의 다양한 형태로 진행한다.

DIGNITY 본점센터 출범을 기념해 13일부터 하이투자증권 대구센터와 월배지점에서는 금리 3.7% RP 특판상품을 2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총한도 100억원으로 연 3.7% 금리의 주식담보대출 인하 이벤트도 실시한다.

같은날 대구 달서구 월배동에서 제2호 복합점포인 DIGNITY 월배센터의 개점식도 진행됐으며 하반기 중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센터와 대구 북구의 DGB대구은행 제2본점 내 복합점포를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권역별 핵심 복합점포 설립을 시작으로 경북지역 진출에 이어 2022년까지 전국 광역권에 걸쳐 10여개 복합점포 개점이 목표다.

김태오 회장은 "은행 고객기반이 우수하고 금융 투자 상품 서비스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복합점포를 개설할 예정"이라며 "추후 은행-증권의 통합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영역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