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5일 10:5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도대체 무슨맛?"…프링글스, 미스터리 캠페인 인기

응모 1만건 넘어, 4번째 힌트 공개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9-05-15 16:59

▲ ⓒ프링글스

프링글스가 맛을 알려주지 않고 소비자로하여금 맞추게 하는 미스터리 캠페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

프링글스는 '미스터리 캠페인’의 응모 건수가 캠페인 시작 한달 만에 1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4번째 힌트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미스터리 맛’ 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의 맛을 공개하지 않은 신제품을 출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맛본 후 어떤 맛인지를 맞혀보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응모가 시작된 4월 5일부터 한달 만에 응모건수가 총 1만건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힌트가 늘어날수록 응모 건수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프링글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캠페인 공식사이트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스터리 맛을 맞히는데 도움을 주는 기발한 힌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준비되어 있는 힌트는 총 6개로, 지난 4월 12일 공개된 첫번째 힌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개의 힌트를 선보였으며 이제 남은 힌트는 단 2개뿐이다.

첫 번째 힌트는 ASMR 형태의 콘텐츠로 기획돼 듣는 재미를 더했으며, 두 번째 힌트인 ‘할머니의 미각’ 영상에서는 할머니들이 직접 프링글스 미스터리 맛을 먹어보고 느껴지는 맛을 표현해 맛을 추측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 번째 힌트는 모스부호를 활용해 맛의 힌트를 제공하였고, 네 번째 힌트 영상에서는 말을 하는 토마토 캐릭터를 활용해 맛을 추측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링글스 미스터리 맛의 정답에 더욱 가까워지는 다섯 번째 힌트는 오는 5월 17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프링글스 마케팅팀 이성이 과장은 “현재 캠페인 시작 한달만에 응모 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으며, SNS상에서도 자발적인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며 “소비를 할 때도 재미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이번 프링글스 미스터리 캠페인에 더욱 즐겁게 참여해 주시는 분들이 많다. 정답이 공개되는 마지막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 참여 방법은 신제품을 맛보고 어떤 맛인지 추측해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오는 5월 30일까지 1일 1회 응모 가능하며 캠페인 기간 동안 중복 참여할 수 있지만 정답은 1회만 인정된다. 만 18세 이상의 한국 거주자만 참여 가능하며, 미스터리 맛을 정확하게 맞춘 정답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분할 지급된다.

프링글스 미스터리 맛의 정답은 5월 31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발표되며, 정답자는 6월 7일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