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1일 16: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전자,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 홈쇼핑서 판매

16일부터 CJ오쇼핑서 아들과딸 북클럽 상품 연계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음성 원격 제어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등록 : 2019-05-12 11:05

▲ ⓒLG전자

LG전자가 16일부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클로이'는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 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된다.

'LG 클로이'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아동용 콘텐츠업체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는 교육용 로봇과 반려 로봇이 돼 주고 어른들은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 클로이'는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랩을 해달라고 하면 신나는 비트의 음악을 재생하며 춤을 추기도 한다. 또 표정과 음성으로 즐거움,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아이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하는 반려로봇이 된다.

아이 혼자서 음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아들과딸북클럽 피터팬 영상 틀어줘"라고 말하면 LG 클로이는 해당 영상을 찾아 바로 보여준다.

또 'LG 클로이'는 LG전자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로봇 가운데 처음으로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했다. 클로바를 탑재한 'LG 클로이'는 날씨정보, 길 안내, 오늘의 운세, 동화 읽어주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TV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보여준다.

'LG 클로이'를 통해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에어컨 22도로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에어컨이 스스로 희망온도를 변경한다.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의 가격은 36개월 약정 기준 월 5만9000원이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고객의 생활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