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6일 15: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AP-애플, 파트너십 확대…iOS 환경서 SAP 솔루션 적용·개발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5-08 17:22

▲ 팀 쿡 애플 CEO와 빌 맥더멋 SAP CEO가 7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사파이어 나우' 콘퍼런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SAP

SAP과 애플이 파트너십을 확대한다. SAP은 7일(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연례 IT콘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를 개최하고 애플과 함께 CORE ML을 처음으로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CORE ML은 애플의 기기 내에서 구동 가능한 머신러닝 기술이다. CORE ML을 품은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의 새로운 버전은 이달 말 고객사에 제공된다.

또 SAP은 맥(Mac) 용 앱도 제공한다. 새로운 맥 네이티브 앱을 통해 사용자는 SAP iOS 앱의 환경을 데스크톱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를 통해 기업 고객은 SAP 레오나르도를 기반으로 맞춤형 iOS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번 버전은 머신러닝 모델을 자동으로 사용자의 아이폰, 아이패드에 다운로드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빌 맥더멋 SAP CEO는 "SAP와 애플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오고 있으며 이번 발표는 애플과 함께 혁신을 이끌어 나갈 SAP의 노력을 방증한다"고 강조했다.

팀 쿡 애플 CEO는 "iOS를 활용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보고 있는 가운데, SAP이 처음으로 맥 환경에 적용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는 양사 협력관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