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1일 16: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ADT캡스-광주경영자총협회, 스마트 보안 컨설팅 MOU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5-03 09:10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SK텔레콤, 광주경영자총협회, 넥스톰이엔지와 스마트 보안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광주경영자총협회는 광주 지역 유일의 경영자 단체로 경영계 권익 대변 및 노사관계, 노사문화 구현 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ADT캡스 임칠성 호남본부장, SK텔레콤 김현국 서부마케팅본부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윤영현 상임부회장, 넥스톰이엔지 김영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의 IoT(사물인터넷) 센서에 ADT캡스의 보안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보안 컨설팅을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원사에 제공해, 기업의 재산을 보호하고 근로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보안은 SK텔레콤의 IoT 기술과 ADT캡스의 최첨단 영상시스템 및 출동경비시스템 등이 적용돼 화재, 재난, 범죄 등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첨단 보안 시스템이다.

협약에 따라, ADT캡스는 광주경영자총협회 192개 회원사 대상으로 스마트 보안 컨설팅을 진행해 재난, 화재, 범죄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기업 환경 개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각종 정보 및 기술 유출 위험성 등 기업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공동협약을 토대로, 기업의 안전을 책임지고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