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6일 15: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르노삼성'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키워드 1위는?

'잔고장 없는 자동차' 품질 관련 1위
자사 오너 대상 브랜드 가치 선정 이벤트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19-04-30 10:08

▲ 브랜드 키워드 선정 이벤트 ⓒ르노삼성

르노삼성이 자사 오너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키워드 선정 이벤트에서 '품질'이 1위에 오른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르노삼성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을 기념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가치 키워드 선정 이벤트에서 '잔고장이 없는 차'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13년 이후 6년만에 진행된 르노삼성 브랜드 캠페인을 계기로 소비자들과 르노삼성만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미리 제시된 르노삼성의 '조금 다른 특별함' 20가지를 먼저 확인한 후,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만의 또 다른 특별함을 응모해 총 50가지 특별함을 함께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 지난 주까지 총 3331명의 고객들이 글과 사진을 통해 참여했다. 그 중 '잔고장 없는 자동차'와 '에어케어 시스템'이 각각 66건이 게시돼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잔고장 없는 자동차'를 선정한 한 고객은 "2년전 어머니 출퇴근용 차를 르노삼성자동차로 바꿨는데, 잔고장이 너무 없어 놀랐다"며 "지금까지 접촉사고와 점검을 제외하곤 카센터 방문할 일이 없었다"고 르노삼성은 전했다.

'잔고장 없는 자동차'에 이어 '르노삼성자동차 패밀리룩', '최고의 서비스'가 각각 58건, 56건이 게시됐고, '튼튼한 내구성'과 '유러피안 감성'이 49건으로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정숙함(48건), 품격(46건), 디테일 끝판왕(44건), 가성비 끝판왕(40건) 등이 선택됐다.

르노삼성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만의 특별함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에서 조금 다른 특별함을 제공할 수 있는 르노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QM6 & SM6 ⓒ르노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