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6일 17:0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안랩, 'AWS 서밋 서울'서 클라우드 통합보안 서비스 제시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4-18 15:36

▲ 안랩 컨설팅팀 구형모 팀장이 '클라우드 보안 컴플라이언스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세션 발표를 하고 있다.ⓒ안랩

안랩이 국내 최대 클라우드 행사인 'AWS 서밋 서울 2019'에서 AWS 고객을 위한 안랩의 클라우드 통합보안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 컨설팅팀 구형모 팀장은 '클라우드 보안 컴플라이언스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세션 발표를 했다. 구형모 팀장은 클라우드 도입 시 산업별 보안 컴플라이언스와 사용 주체별 클라우드 보안 요건을 설명했다. 또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에서 클라우드 보안SI 구축, 클라우드 원격 보안관제로 이어지는 안랩의 클라우드 통합보안 서비스를 소개했다.

구형모 팀장은 "안랩은 AWS와 협력해 클라우드 환경 컴플라이언스와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및 개인정보보호 등을 위한 'C3(Cloud Compliance Consulting,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라인업 구성을 지원해 고객이 AWS 환경을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랩은 전용부스를 운영해 AWS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전을 계획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 소개와 상담도 진행했다. 전용 부스에서는 안랩의 전문가가 '안랩 클라우드 보안관제서비스 for AWS'와 '안랩 클라우드 정보보호컨설팅 for AWS'을 소개하며 그간 축적한 클라우드 보안 노하우를 방문고객과 공유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안랩은 고객의 위협이 우리의 위협이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다"며 "고객이 클라우드 이전 시 규제 준수부터 보안솔루션의 적절한 활용방안,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보안관제까지 제공하는 안랩의 클라우드 통합 보안서비스로 효과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