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0일 14:3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제철, 車 솔루션 브랜드 'H-솔루션' 론칭

자체 기술 브랜드 통한 자동차 소재 전문 기업 차별화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등록 : 2019-04-17 11:41

▲ 현대제철 직원들이 16일 중국 상하이모터쇼에 참석해 자동차 전문브랜드 'H-솔루션'과 고장력강·핫스탬핑 등 자동차용 소재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정비서비스 등이 포함된 자동차 전문 브랜드 'H솔루션(H-SOLUTION)'을 공식 출시했다.

현대제철은 지난 16일 중국에서 열린 상하이모터쇼에 현대제철 부스를 설치하고 H솔루션 및 자체 설계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제철 H솔루션은 고장력강·핫스탬핑 등 자동차용 소재 단위에서부터 성능과 원가,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물성·성형·용접·방청·도장·부품화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지향한다.

현대제철은 이 브랜드를 통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초고강도 경량차체를 실현하겠다는 현대제철의 의지를 담았다.

이 브랜드가 적용된 미래지향적 콘셉트카 'H솔루션 EV'도 공개됐다.

H솔루션 EV는 국가별 연비규제 강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응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자동차 소재에 대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개발됐다.

흰수염고래의 강인함과 심플함의 이미지를 따온 H솔루션 EV는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해 항력 계수 0.29의 유체흐름 최적화를 구현했다.

차체 골격은 1.8GPa 핫스탬핑 및 1.5GPa 냉연 등 초고장력강판 적용을 극대화해 고강도 경량차체 및 차량 안전성을 확보했다.

외판은 490MPa 고강도 강판 및 알루미늄 등 다양한 경량소재를 적용해 동급 EV 차체 대비 9% 경량화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