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5일 16: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 日도쿄 이어 오사카 '어피치' 팝업 스토어 오픈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4-05 09:19


카카오프렌즈가 도쿄에 이어 오사카에 어피치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본 오사카 츠타야(TSUTAYA) 에비스바시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발표했다.

카카오프렌즈의 일본 내 두번째 팝업스토어는 도쿄 인기에 힘입어 오사카 최대의 번화가 도톤보리에서 문을 연다. 지난 3월 도쿄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에서 첫 선을 보인 카카오프렌즈의 팝업스토어는 오픈 당일부터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한정판 굿즈들이 모두 완판되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팝업스토어는 일본 흥행의 주역 '어피치'를 메인으로 직접 보고 만지며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대형 어피치 구조물과 포토존이 꾸려진다.

또한 최근 일본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네온샌드 휴대폰 케이스'에 어피치 캐릭터를 입힌 제품을 오사카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도록 선발매한다.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인근에서 배부된 스티커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거나 포토존에서 어피치와 함께 사진을 찍은 후 해시태그 '#APEACH_OSAKA'를 달면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또한 일본 최대 연휴인 '골든 위크' 기간 중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가 도쿄에 이어 오사카까지 소비자 접점 영역을 확대하며 일본 내 K캐릭터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 나가고 있다"며 "국내를 대표하는 캐릭터 브랜드인만큼 보다 많은 현지인들이 카카오프렌즈의 감성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