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1일 10:2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금융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 제도 신설

'One Firm, One KB' 전략의 일환 법인 대상 서비스 강화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등록 : 2019-04-02 09:06

▲ KB금융그룹은 4월1일 금융권 최초로,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그룹 법인KB스타클럽' 제도를 신설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4월1일 금융권 최초로, 그룹 통합 법인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그룹 법인KB스타클럽' 제도를 신설했다. '그룹 법인KB스타클럽'은 KB금융그룹 내 주요 계열사 거래실적을 합산하여, 선정된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법인고객에 대해 그룹 차원의 통합 관리·지원 체계를 구축한 프로그램이다.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총 6개 계열사의 법인고객이 대상이며, 고객 등급은 3단계(MVP·로얄·골드 스타)로 구분된다.

고객 등급은 퇴직연금, 급여이체를 포함한 은행의 모든 거래, 증권사의 주식평가금액, 손해보험사의 납입보험료, 카드사의 카드 이용금액 등의 거래실적을 합산하여 선정되며, 다양한 거래를 KB금융그룹으로 집중하게 되면 보다 상위 등급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법인 스타클럽 고객에게는 각종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감면 등의 금융서비스 혜택은 물론 컨설팅, 자산관리, 사업지원, 문화·행사, 정보제공·간행물 등에 대한 비금융서비스 혜택 또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KB금융의 '그룹 법인 KB스타클럽' 제도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평소 윤종규 회장이 강조하는 'One Firm, One KB' 를 법인 고객에게까지 확산한 고객 중심 제도로써, 법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상품·서비스 강화와 지원 체계 구축에 초점을 두고 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법인KB스타클럽 고객이라면 계열사 어느 곳에서라도 One-Stop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이라며 "그룹 차원에서의 법인 고객 우대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으로 고객과 KB금융그룹 모두의 시너지가 확대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