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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투,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 판매 4조5000억 돌파

  • 송고 2019.04.01 15:28 | 수정 2019.04.01 15:29
  •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단기자금 운용 고민 투자자의 스마트한 선택"

'정기예금 + α' 수익 추구 투자자에 적합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판매금액이 4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각각 3개월 단위, 6개월 단위 상품으로 '정기예금 + 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2016년 5월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3월 말 기준 3조8000억원이 판매됐고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2018년 4월 이후 7300억 판매되는 등 총 4조5300억원이 판매됐다. 운용잔고 또한 1조3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정기예금 이상의 수익률을 추구하지만 변동성이 낮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데 성공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로 제한해 위험을 제한한다. 또 3개월 및 6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의 특성상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적극적인 듀레이션 조절로 채권가격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의 신규 발행물에 재투자가 가능해 출시 이후 4조5000억원이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합리적인 단기자금 운용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필요에 따라 3개월, 6개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고 있다"며 "3개월, 6개월 상품 모두 A20이상(회사채는 A- 이상)의 안정적인 채권을 편입해 타 상품과 차별화된 점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가입기간내 선착순으로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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