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21.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81.0 1.0
EUR€ 1470.5 1.5
JPY¥ 893.6 1.1
CNY¥ 190.4 0.1
BTC 94,872,000 3,200,000(3.49%)
ETH 4,537,000 76,000(1.7%)
XRP 732.3 4.6(0.63%)
BCH 707,400 6,600(-0.92%)
EOS 1,148 61(5.6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300만좌 돌파…업계 최단 시간

  • 송고 2019.03.29 16:33 | 수정 2019.03.29 16:33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정원재 사장 '고객 중심 마인드'·'디테일' 경영 철학 주효

감사 이벤트 진행…여행상품권·삼성 폴더블폰 등 경품 증정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우리카드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우리카드

우리카드는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출시 1년도 안돼 300만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첫 상품인 '카드의정석 POINT' 출시 후 8개월 반 만인 그해 12월 200만좌를 돌파하고, 또다시 1년도 안 된 시점인 이달 300만좌를 돌파했다. 이는 단일 상품 시리즈로 업계 최단 시간 기록에 해당한다.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이 평소 강조해온 '고객 중심 마인드'와 '디테일'의 경영 방침이 상품과 브랜드에 그대로 녹아든 점이 카드의정석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빅데이터 분석과 소비자 리서치를 활용해 고객의 카드 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요인들을 없앴다. 서비스 가짓수 경쟁에서 탈피해 간결하지만 탄탄한 할인과 적립 혜택을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변화하는 지불 결제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에는 추가 혜택을 부여하는 등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혜택을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들을 차용해 한국적인 미(美)가 수놓아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잡았다. 플레이트 우측 상단에는 'ㄱ'자 홈을 만들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표면의 일부분에 채색을 달리하고 상품명을 세로로 배치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했다. 이러한 노력은 지난해 10월 디자인 특허 취득으로 이어졌다.

마케팅과 브랜딩에서도 참신한 시도가 이어졌다. 지난해 4월 개최된 김현정 작가와의 디자인 콜라보 전시회를 통해 신상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김 작가의 작품을 활용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기법의 광고를 제작하는 등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였다.

지난해 말에는 웹드라마 'Work&Love Balance'를 공개했다. 이 드라마는 누적 조회수 37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카드의정석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크림(10대)-쿠키(20대)-쏘삼(30~40대)으로 이어지는 체크카드 상품에 40대 이상을 위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상품을 더해 생애주기별 라인업을 완성했다. 연령대별 상품에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탑재한 카드의정석 시리즈들을 함께 배치해 단선이 아닌 입체적인 라인업을 구축,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생애주기 금융상품 추천과 함께 컨설팅도 가능해져 그룹사 간 시너지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카드의정석 출시 1주년 및 300만좌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내달 1일 신상품 '카드의정석 WOWRI(와우리)'를 출시한다. 단일 상품 시리즈로 업계 최단 기간 내에 300만좌를 돌파한 성과가 놀랍다는 의미의 '와우'와 '우리'라는 단어를 더해 작명했다.

상품 주요 혜택은 기존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의정석 POINT와 동일하다. 업계최고 수준인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8% 적립,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특별 업종에서는 이용금액의 1.0~5.0%까지 적립해준다. 기존 출시된 상품과 비교하면 면세점 결제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감사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한달 간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결제금액 10만원당 1회의 응모기회가 부여된다.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300만원권(1명), 삼성 폴더블폰(3명), 발뮤다 더퓨어 공기청정기(15명), 우리카드 포인트 1만점(281명) 등 총 300명에게 경품을 준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렇듯 뜻깊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바탕에는 카드의정석을 사랑해주신 고객들과 더불어 우리은행을 비롯 영업 현장에 계신 직원들이 있었던 덕분이다"라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는 동시에 젊은 감각으로 세련된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300만좌 돌파 기념 이미지ⓒ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300만좌 돌파 기념 이미지ⓒ우리카드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20:05

94,872,000

▲ 3,200,000 (3.49%)

빗썸

04.19 20:05

94,768,000

▲ 3,318,000 (3.63%)

코빗

04.19 20:05

94,671,000

▲ 3,308,000 (3.6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