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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미세먼지 중소기업 편성 강화

  • 송고 2019.03.19 15:13 | 수정 2019.03.19 15:13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홈앤쇼핑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최악의 미세먼지가 이어지면서 황사마스크, 공기정화식물 등 ‘안티폴루션’ 중소기업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18일까지 홈앤쇼핑의 미세먼지 관련 상품 편성은 19건으로 11건이었던 전년 대비 73% 증가했다. 관련 중소기업 상품도 다양해져 △방진망 △헤파필터팬 △먼지떨이 △행주티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19일 오후 3시 10분부터는 ‘공기정화식물’을 방송한다. 공기정화식물은 최근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인기 있는 식물로 엄선한 상품이다. 관음죽, 자마이카, 산세베리아, 고무나무, 스투키, 튤립 총 6종으로 이름, 물주는 주기의 네임택이 포함되어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20일 오전 7시 15분부터는 ‘기본에 먼지떨이’를 방송한다. 기본에 먼지떨이는 더스트키퍼 양면 흡착패드로 귀찮은 먼지 청소를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특수오일 코팅 처리된 풍성한 미세섬유가 손이 닿지 않는 좁은 틈 사이 먼지까지 흡착한다.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더조은 황사마스크’를 방송한다. 2018년 3월 론칭 이후, 400만 장 이상 판매된 더조은 황사마스크는 올해 미세먼지 도래 시기가 앞당겨지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3월 1일부터 18일까지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1% 신장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연일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등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빠르게 편성을 준비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중소기업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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