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3월 24일 09:3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톡, #공연 탭 신설…공연 정보·예매 기능

공연 콘텐츠 한 눈에…멜론티켓과 연계로 예매까지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3-14 17:21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탭에 #공연을 신설해 공연 정보와 예매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톡의 '#탭(샵탭)'은 #검색에서 자주 검색되는 주제들을 화면 상단에 탭(색인표) 형태로 배치해 이용자의 대화를 돕는 서비스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연은 #탭 내에 #방송, #영화, #뮤직, #스포츠 등에 이어 기본 설정된 탭 중 하나로 추가된다.

이에 카톡 대화 중에도 별도의 앱을 구동할 필요 없이 빠르게 공연 관련 소식을 접하고 이를 친구들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공연은 공연 관련 영상과 포토, 뉴스, 리뷰 등의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빅데이터 기반의 티켓 예매 서비스 멜론티켓과 연계로 티켓판매 랭킹과 당일 오픈한 공연, 추천작품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예매까지 가능하다.

카카오는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카카오톡의 멜론티켓 플러스친구에서 블록버스터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선예매 할 수 있는 코드를 배포한다. 엑스칼리버는 '엘리자벳', '레베카' 등의 뮤지컬을 흥행으로 이끈 EMK뮤지컬컴퍼니가 '마타하리', '웃는남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작품이다. 카이, 김준수, 도겸(세븐틴)이 주연을 맡았다. #공연에서 관련 배너를 클릭하거나 카톡에서 '멜론티켓'을 검색하면 해당 플러스친구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는 #공연 오픈을 기념해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날 자정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공연의 하단 #검색창에 키워드 '엑스칼리버'로 검색하고 뒤이어 나오는 배너를 클릭하면 되며 즉석에서 자동추첨으로 결과를 공지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공연은 풍부한 공연 관련 콘텐츠로 관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고 기획사에는 공들여 만든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톡과 멜론티켓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공연정보 채널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