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2일 13:1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상하목장, 국내 최초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9-03-14 11:37

▲ ⓒ매일우유

유기농 유제품 시장 1위 상하목장은 지방 함량을 낮추고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에서 유기농 우유를 저지방 멸균 제품으로 선보인 것은 상하목장이 처음이다. 상하목장은 건강 관리를 위해서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은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지방 우유를 선보였다. 기존 유기농 우유 일반 멸균에 이어 이번 저지방 멸균이 새로 추가되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유기농 우유를 선택해 마실 수 있게 됐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은 유기농 우유만의 풍미는 깔끔하게 살리면서 지방 함량만 일반 우유의 절반 수준인 2%로 낮췄다. 칼로리도 일반 우유 대비 20% 이상 낮다. 이는 자사 200ml 용량 유기농 우유 일반멸균 125kcal 대비 저지방 멸균 95kcal 기준이다. 또한 상하목장은 항생제와 농약, 화학비료 없이 만든 100% 유기농 사료와 방목이 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젖소에게서만 원유를 얻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

용량은 200ml 소형팩 형태로,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해 집과 밖 어디서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더불어 멸균 제품은 냉장 제품 보다 유통기한이 길어 보관이 더욱 편리하다. 소비자권장가격은 1,300원으로, 제품 구입은 대형마트 및 편의점(GS25, 미니스톱)과 백화점, 온라인에서는 주요 오픈마켓 및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건강 관리를 위한 영양보충과 간편한 식사대용식품으로 우유를 마시는 소비자들 중 연령이 높을수록 식단 관리를 위해 저지방 우유를 선호를 하는 경우 많다”며 “더불어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와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 되면서 보관이 편리하고 소량으로 마실 수 있는 멸균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져 국내 유업계 최초로 유기농 우유를 저지방 멸균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라는 철학 아래 다양한 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가축 사육에서 유통 및 판매까지 전 과정 통합안전관리로 국내 유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황금 HACCP(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은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초원에서 젖소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방목환경을 갖췄으며, 인증 받은 유기농 사료와 풀만 먹이고 전담수의사의 관리를 받는 등 엄격하게 유기농 인증 기준을 지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