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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형 편의점 문 연다…세븐일레븐, 에스오일과 전략적 협업

  • 송고 2019.03.10 12:35 | 수정 2019.03.11 08:10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30평 규모 시그니처 하이웨이주유소점…카페형 콘셉트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에스오일 주유소 안에 무인편의점이 문을 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에스오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에스오일 하이웨이주유소(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소재) 내에 국내 주유소로는 최초로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하이웨이주유소점은 30평 규모다. 시그니처 모델의 핵심 IT 기술을 모두 적용해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구축했고 카페형 콘셉트로 꾸며 주유소 이용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스오일 캐릭터인 구도일 존을 구성해 캐릭터 상품도 판매한다. 포토존과 함께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출입문에 통합인증단말기를 설치했다. 출입 인증수단으로는 핸드페이, 신용카드, L-Point(엘포인트) 멤버십 등 총 3가지며 주유소 직원이 상시 상주하는 만큼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그외 전자가격태그(ESL), 고화질 CCTV(수리캠), 복합 듀얼 단말(POS) 시스템 등 최첨단 스마트 편의점 기술을 총망라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와 에스오일의 조합이 주유소 편의점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기름만 넣고 떠나는 주유소에서 탈피해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는 복합서비스 공간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고객에게는 새롭고 재밌는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경영주에게는 최상의 근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이상적인 미래형 편의점 모델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디지털 플랫폼은 다양한 상권에서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 보다 재밌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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