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4일 09: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유럽서 RPG 장르 인기 1위

서구권 시장 공략 청신호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9-03-04 15:50

▲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서비스 초기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 순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의 청신호를 보여주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28일 북미 및 유럽 등 서구권 120여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현재까지 프랑스와 독일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2위와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43개 국가에서 RPG 장르 인기 1위를, 68개 국가에서 TOP10을 기록했다. 또 애플앱스토어에서도 49개국에서 RPG 장르 TOP10에 오르는 등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RPG 장르의 선호도가 다른 지역보다 높지 않은 서구권 지역에서 서비스 초기의 이와 같은 인기는 향후 중장기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는 것이 컴투스 측의 설명이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대작 콘솔게임 IP인 스카이랜더스와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역량의 콜라보로 탄생한 모바일 RPG로 원작이 가진 강력한 IP파워에 컴투스의 철저한 현지화 및 서비스 경쟁력이 더해진 작품이다.

독창성 있는 스토리와 80여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등장하며 다양한 속성과 스킬 조합을 통한 전략적 대전 방식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유럽은 서머너즈 워가 오랜 기간 동안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지역으로, 컴투스 게임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스카이랜더스의 인기로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며 "향후 보다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광범위한 프로모션과 게임 콘텐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 등을 통해 더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