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16일 15: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 개관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수도권 광역철도 등 교통호재 다수
신중동역세권 유동인구 15만명…상업시설 및 기숙사 배후수요 풍부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9-02-18 09:02

▲ 신중동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지하철 7호선 부천 신중동역과 가까운 역세권에 신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동성건설은 경기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신중동 더퍼스트'를 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장과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해당 지역 내 대기수요를 품을 수 있을 전망이다.

신중동 더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 15호실 규모이고, 기숙사는 지상 10~13층까지 180실이 들어선다. 공장은 소규모 제조업체를 위한 전용면적 100㎡이하 위주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면적 51㎡부터 181㎡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답게 설계에 많은 신경을 썼다. 지식산업센터 내부 공장 평면을 보면 전 층의 층고를 6.0m 확보했으며, 전 호실에 서비스 발코니를 제공한다.

일부 호실에는 양면 서비스 발코니가 지원된다. 지하 1층~지상 8층 중량형 제조공장의 경우 2.5톤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전 층에 1.0톤 하중설계를 적용한다. 지식산업센터 각 호실 앞에 주차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인’(Drive In)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 기업들의 물류수송이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위치한 신중동역 일대는 부천시내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부천시청, 은행, 우체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으며, 옥산초∙중흥중∙부천부흥중∙심원고교 등 학교도 자리잡고 있는데다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중동에 위치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지하철 7호선 연장 이후 기존 부천역 주변 상권들이 신중동역 인근으로 이동하는 등 신중동역세권 지역이 부천 내 가장 핵심지역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쇼핑 및 문화시설, 사무실, 병원, 교육, 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골고루 들어선데다 서울과 인천을 잇는 교통망을 기반으로 삼아 앞으로도 가치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신중동 더 퍼스트는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의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서울 온수역까지 약 9분, 강남 논현역까지 약 45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부천IC), 외곽순환도로(중동IC)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김포공항, 인천항 등과도 30분 대에 갈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이처럼 잘 갖추어진 도로망을 이용하면, 입주기업은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업 근로자들은 출퇴근 편의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교통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대곡~소사 복선전철(2020년 개통 예정), 원종~홍대선 신설(2030년 개통 검토 중),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2026년 개통 예정) 등 수도권 광역철도 관련 호재들이 계획돼 이들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경기 고양시, 인천 청라까지 접근성이 좋아진다.

신중동 더퍼스트 내 상업시설도 동시에 분양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자체수요 및 인근 공업단지 종사자와 주변 주거단지의 상주 인구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연면적 대비 상업시설 비율은 6.9%로, 희소성과 프리미엄을 모두 갖췄다.

또한, 기숙사 역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10~13층에 걸쳐서 입주기업 임직원 등의 주거편의를 위해 기숙사 180실이 만들어진다.

신중동 더퍼스트 내 근로자수가 약 1500명인데다 인근 사업장의 상근 인구를 타겟으로 하면 약 1만4000여 명의 수요를 얻게 된다.

기숙사도 거주자의 주거 편의를 위해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소형 오피스텔 등에서도 보기 힘든 전 호실 발코니를 설치해 서비스 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발코니 확장에는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신중동 더퍼스트는 역세권인데다 향후 교통 관련 개발호재가 다양한 입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입주 업체들의 물류 수송 등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라며 "상업시설과 기숙사 역시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기존 오피스텔들이 단기간 완판된 만큼 신중동 더퍼스트 내 기숙사에 관심을 보이는 수요자가 많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41-3,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