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2월 23일 16:3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라팁핑' 상품평 등록 1만3000개 돌파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9-02-11 16:21

▲ [사진=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이 상품평 등록 개수 1만여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신라팁핑은 신(新)한류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기회의 창 역할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신라팁핑 전속 크리에이터 150명을 선발했다.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는다. 신라면세점은 꾸준히 전속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