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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KB손해보험, 실손보험 청구 플랫폼 구축 협약

  • 송고 2019.02.11 10:08 | 수정 2019.02.11 10:08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진료비 결제 후 실손보험금 즉시 청구…내달 첫 선

KT가 11일 광화문 이스트 사옥에서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왼쪽부터) 김경선 KB 손해보험 상품총괄,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이사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T

KT가 11일 광화문 이스트 사옥에서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왼쪽부터) 김경선 KB 손해보험 상품총괄,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이사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T

KT는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손잡고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경선 KB손해보험 상품총괄,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가 참석했다.

KT는 KB손해보험과 의료기관 간 실손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진료비 영수증 등 청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암호화해 전송하는 다이렉트 청구 서비스를 다음달 선보일 계획이다.

보험료 간편 청구를 위한 키오스크 개발은 병원업무자동화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엔에스스마트가 담당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키오스크에서 진료비 결제 후 본인인증을 통해 암호화된 진료정보가 보험사로 즉각 전송돼 별도의 절차 없이 보험료 청구가 이뤄진다.

이 부사장은 "실손보험 다이렉트 청구 플랫폼을 활용하면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소화 된다"며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인슈어테크(Insure Tech)를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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