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23.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82.3 2.3
EUR€ 1469.5 0.5
JPY¥ 895.4 2.8
CNY¥ 190.6 0.2
BTC 93,811,000 3,011,000(3.32%)
ETH 4,499,000 77,000(1.74%)
XRP 727.2 0.1(0.01%)
BCH 704,200 8,100(1.16%)
EOS 1,125 47(4.3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G마켓 "명절 男 장보기, 女 음식준비"

  • 송고 2019.01.31 10:16 | 수정 2019.01.31 10:38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G마켓]

[사진=G마켓]

설 명절 여성은 주방 일, 남성은 장보기 및 청소에 주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설을 앞둔 최근 한 주(22~28일)동안 총 966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남성의 명절 준비 참여도를 조사한 결과 68%가 '참여한다'고 답했다고 31일 밝혔다.

남성들이 명절 나기에 동참하더라도, 남녀 역할은 다르게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음식준비(26%)와 설거지(22%) 답변이 많았고, 장보기(21%), 청소(16%), 아이 돌보기(8%) 순으로 이어졌다.
반면 남성은 장보기(23%)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청소(20%), 음식준비(16%), 설거지(15%), 아이 돌보기(10%) 순으로 나타났다.

명절 장보기에 나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으로는 식재료를 포함한 먹거리(25%)와 명절선물세트(25%)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제수용품(16%)이 3위에 올랐고, 외식상품(8%)과 청소용품(6%)와 주방기기(5%), 놀이용품(2%) 순으로 나타났다.

실제 G마켓이 최근 2주(14~27일) 동안 남성 고객의 명절 관련 상품 구매량을 살펴본 결과, 작년 설보다 최대 5배 가까이 신장했다. 대표적으로 차례상에 필수인 국거리용 한우의 남성 구매량이 384% 증가했고, 구이용 한우와 갈비찜용 한우는 각각 171%와 124%씩 늘었다. 식용유 선물세트(168%), 통조림 선물세트(162%)가 2.5배 이상 늘었고, 생활선물세트도 같은기간 43% 증가했다.

이밖에 제수용품(26%), 주방용품(26%), 가래떡(54%) 등 차례상 준비 상품들의 남성 구매 신장률도 지난해보다 높게 나타났다.

임정환 G마켓 마케팅실장은 "장보기를 중심으로 남성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명절 준비에 참여하는 분위기"라며 "물론 일의 범위나 강도에 대한 차이는 있지만 남성들의 가사일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남성 고객을 위한 명절 마케팅에 더욱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16:17

93,811,000

▲ 3,011,000 (3.32%)

빗썸

04.19 16:17

93,787,000

▲ 3,218,000 (3.55%)

코빗

04.19 16:17

94,000,000

▲ 3,493,000 (3.8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