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26일 15:0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제약바이오協, 우즈벡 맞손…투자 협력 MOU

공동 연구활동 등 촉진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9-01-29 14:30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은 서울 한남동 주한 우즈벡 대사관에서 국내 제약업계의 우즈벡 진출을 위한 투자, 정보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국의 제약산업 공동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목표로 △제약 분야의 공동 연구활동 촉진 △양국 제약시장 및 정책에 대한 정보교환 및 활용 △교육·연구·세미나·학술회의 등의 개최 협력 △우즈벡 제약시장 투자기업 유치 및 지원 협력 등을 뼈대로 하고 있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양해각서 체결에 이어 2월중 예정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우즈벡 제약산업발전기구간의 MOU 추진으로 양국간 교류와 협력의 기반이 마련됐다"며 "이러한 분위기가 G2G 차원의 움직임으로 이어져 더욱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가 구축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비탈리 펜 주한 우즈벡 대사는 “최근 우즈벡 정부가 개혁개방정책을 펼치며 제약산업을 중점 육성분야로 지정한 만큼 우즈벡 시장진출과 현지투자에는 지금이 적기”라며 한국 제약기업의 우즈벡 시장진출 및 현지투자를 제안했다.

이날 양측은 우즈벡 보건부 제1차관이 회장을 맡고 있는 우즈벡 제약산업발전기구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간의 양해각서를 내달중으로 체결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